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 묻는 질문 모음

자주 묻는 질문 모음

자주 묻는 질문 모음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기(氣)란 무엇 입니까 ?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8-09-20 17:34: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8
평점 0점


A.  동양에선 고대로부터 하늘과 땅 사이의 공간에 기라고 부르는 어떤 에너지가 충만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기라고 불리는 에너지에 의해 사람과 동물, 식물, 광물 등 자연의 모든 현상이 변화되고 있다고 보는 사상이 전해오고 있으며, 그것이 음향오행 사상 입니다.
복잡하고 규칙적인 기의 형성에서 공통점을 찾아내고 법칙화 된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서 모든 것들은 음과 양의 에너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상생 상극으로 순환하는 것이 오행입니다.
우주 만물은 이 같은 음향오행의 법칙 즉, 기의 흐름에 따라 탄생하고 변화 한다는 것이며, 자연의 일부인 인체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체 내에는 경맥과 같이 기를 소통시키는 도로가 있습니다.
 
혈맥이 피를 원활하게 돌게 하는 통로라고 한다면, 경맥은 기를 원활하게 유통시키는 통로 구실을 합니다.
인체는 피가 제대로 돌지 않아도 병이 생기지만, 생명에너지인 기가 통하는 경맥이 막혀도 큰 탈이 납니다.
동양의학은 바로 이 같은 막힌 경맥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동양의학에서는 경맥은 모두 12개가 있다고 하여 12경이라고 합니다.
오장육부 어느 것 과도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고 봅니다.
 
경맥은 때로는 얇게 때로는 깊게 인체 내 장부를 골고루 흐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경맥에서 갈라져 나온 지선은 락 이라고 하며, 모두 합하여 15개가 있으며 다시 세부화 하기도 합니다.
과 락을 합하여 경락(經絡, Meridian)이라고 부릅니다.
 
이 경락과는 달리 어느 장부와도 직접 연관을 같지 않는 8개의 경이 있는데 이것을 기경팔맥(奇經八脈) 이라고 총칭합니다.
어쨌든 경맥은 인체에 구석구석 미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간에는 간 경맥, 위에는 위 경맥, 심장에는 심 경맥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경맥들이 우주에너지인 기를 구석구석에 공급하여 생명을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생기현상은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에게도 적용되며, 식물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바위와 같은 광물에 경우에도 기작용은 이루어집니다.
예컨대 동굴 속에 수정은 생명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분명 자라는 현상은 뚜렷합니다. 수정은 인연 에너지의 작용으로 인해 규소와 산소로 화합되고, 그 밀도와 크기가 점차 발달, 성장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체도 이러한 경맥이 잘 열려 기 에너지가 원활하게 소통되면 질병을 모르는 건강한 몸을 갖게 되며, 운명력이 강한 사람이 되는 것 입니다.
반대로 기 에너지가 원활하게 유통되지 못하면 몸과 마음이 허약해지고 운명 사이클이 하향곡선을 그리게 됩니다.
이 같은 비밀을 경험적으로 알게 된 인간은 고대로부터 기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온 것 입니다.
 
그렀다면 우주에너지인 기를 효과적으로 모으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사람이 기력을 발휘하고자 할 때는 의념 즉 생각의 힘이 가장 중요할 것 입니다.
 
 
* 생물의 생체기장 실험의 주는 커다란 의미 -
 
러시아의학박사 장칸젠은 생체기장의 존재와 그것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를 일련의 동식물 실험을 통해 입증 했습니다.
박사는 모든 생물체는 나름 대로에 생물전자기장을 방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장칸젠 박사의 이 같은 주장은 지금 같은 상식을 벗어나는 것 이여서 일반의 충격을 던져 주기에 충분 했습니다.
이제까지는 유전정보가 DNA의 분자들 즉 염기 배열 속에 담겨있고 따라서 모든 유전정보는 DNA에 의해 전달되어 진다고 하는 것 이였습니다.
그래서 유전자 조작을 통해 염기 배열을 달리하여 전혀 새로운 동물과 식물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 입니다.
이것은 모든 개체는 생식을 통해서만 그 선대의 유전 형질과 정보를 후대에 전달하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 됩니다.
그러나 장칸젠은 바로 이 부분을 주목 했습니다.
 
그는 DNA가 사실은 정보가 기록되어있는 녹음 장치와 같은 것이고 실제 정보의 전달은 생체 전자기 신호가 아닐까 생각 했습니다.
즉 생체 전자기장과 DNA가 함께 유전물질을 형성하며 그것은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소극적 피동적 형태인 DNA와 적극적 능동적 형태인 생체 전자기장 입니다.
소극적 형태는 유전정보를 보전하고 적극적 형태는 그것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장칸제 박사는 한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렇게 말 했습니다.
살아있는 생명체는 고유의 생명 주파수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여기에 그 생명체의 유전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생명체가 내뿜는 고주파는 다른 생명체에 전달되어서 전달 받은 생명체의 유전자와 신체 세포의 변화를 일으킵니다.
 
장칸젠 박사가 주장하는 생체 전자기 신호는 움직이는 광자 입니다.
양자론에 의하면 광자는 입자성과 파동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광자의 입자적 특성은 낮은 주파소 대역에서 나타난다. 이때 생체는 가장 많은 정보를 수신합니다.
광자의 파동성과 입자성은 인간의 정신 감흥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좋은 이론 모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었고 과학자들은 DNA 주변에 에너지장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에너지 장은 DNA 분자가 절단되어도 심지어는 제거되어도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에너지장이 손상된 뒤에 마음과 정신 그리고, 물질적인 육체가 병이 든다는 학문적 설득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본원에서 특별히 제작한 수련CD의 에너지 파동은 긍정의 생체 전자기 신호 즉 광자 에너지 원리로 제작 되었습니다.
또한, 한의학의 음양오행 사상을 기초로 한 상생의 원리를 정화 기법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각각의 트랙에 적합하도록 세심한 노력을 하였고, 마음뿐만이 아니라 운명력과 육체적 건강에도 도움 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부디 본원의 수련 CD가 당신과 당신의 가정에 긍정의 공명을 일으켜 성취하는 삶이되기를 기원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